EXCEL 다루기

[ 기본 ] 엑셀에서 콜론(:) 정렬하기, 보고서 만들 때 콜론(:) 정렬하기

카루루1007 2024. 1. 2. 15:4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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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들어가며 ]

 

엑셀은 한글이나 워드와 같이 

보고할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것이

주 목적인 프로그램은 아닙니다.

 

하지만 간혹 엑셀로도 보고서라던지

기타 어떠한 문서 양식을 만들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그 중에서 오늘은 

콜론(:)을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[ 콜론(:) 정렬하기 ]

 

아래 그림과 같은 

형태로 자료를 만들었다고 가정하겠습니다.

 

콜론(:)을 셀의 맨 끝에 정렬하고 싶은데

띄어쓰기를 사용해서 정렬을 하게 되면

모양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띄어쓰기를 사용해 정렬을 하면

아래 그림과 같이

미묘하게 줄이 맞지를 않습니다.

 

이럴 경우 사용자 지정서식을 사용하면

간단하게 콜론(:)을 

셀의 끝에 맞출 수 있습니다. 

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

콜론(:)이 없는 상태로 데이터를 입력합니다.

 

그 다음 셀 서식을 적용할 셀 범위를 선택한 후

[ Ctrl + 1 ]을 눌러

[ 셀 서식 ]을 열어줍니다.   

그 다음 [ 사용자 지정 ]을 선택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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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형식 ]에 아래 그림과 같이 

입력을 하면 자동으로 

콜론(:)이 셀의 끝에 맞추어 정렬되게 됩니다.

 

입력된 형식은 [ @* : ]입니다.

[ @* ]와 [ 콜론(:) ] 사이를 

반드시 한 칸 띄워주셔야 합니다.

 

이렇게 하면 간단하게 

콜론(:)을 셀의 끝에 정렬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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