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XCEL 다루기

[ 응용 ] 엑셀 서식 저장하고 불러오기, 엑셀 내가 만든 서식 불러오기

카루루1007 2023. 11. 30. 22:57
728x90
반응형
SMALL

[ 들어가며 ]

 

엑셀을 사용하다보면

자주 사용하는 데이터의 모양이 있습니다.

자주 사용하는 데이터의 모양

한번 만들어 놓고

다음에 재사용 하고 싶을 때

어떻게 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[ 서식파일 만들기 ]

 

먼저 자주 사용하는 모양의 서식을 만들어 줍니다.

간단하게 아래 그림과 같은 서식을 만들었다고 가정하겠습니다.

 

이렇게 서식을 만들면

그냥 저장이 아닌

서식파일에 맞는 확장자로 저장을 해주어야 합니다.

 

[ 다른 이름으로 저장 ]을 누른 후

아래 그림과 같이 

확장자를 선택해 줍니다.

 

[ 엑셀 서식 파일 ]에 사용되는 확장자는

[ .xltx ]입니다.

 

원하는 폴더에 [ .xltx ] 확장자를 사용하여 저장해 줍니다.

728x90
반응형

이제 엑셀을 종료하고

다시 실행하면

아래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.

[ 추가 서식 파일 ]을 눌러줍니다.

 

다른 방법으로는 [ 새로 만들기 ]를 눌러주면 됩니다.

참고로 저는 엑셀 202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버전에 따라 나타나는 모양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.

 

이제 [ 개인 ]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여기서 원하는 서식파일을 불러오면

만들었던 서식을 불러와서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오른쪽 아래 빨간색 동그라미를 누르시면

별도로 [ 개인 ] 메뉴로 들어오지 않아도

서식파일이 고정이 됩니다.

 

이렇게 서식을 만들어 놓으면

다음부터는 엑셀을 처음 실행할 때

아래 그림과 같이

내가 만든 서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여기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엑셀 관련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엑셀 공부하기
VBA 공부하기

728x90
반응형
LIST